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맛집/독일

2023 정말 유럽스러운 독일 남부 보덴 호수(Bodensee) 풍경

by WithYou 2023. 7. 14.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계속해서 콘스탄츠의 호텔과 시내, 섬 등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보덴 호수 주변의 모습들을 보여드릴요.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보덴 호수는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삼 국과 맞닿아 있습니다. 호수의 크기만큼이나 여러 도시들에 걸쳐 있는데 저는 그중 콘스탄츠에서 머물렀습니다. 참고로 지난번 글에 말씀드린 것처럼 관광용, 교통용 페리가 엄청 많아서 자유롭게 다른 도시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https://designstory.tistory.com/44

 

2023 독일 남부 여행 중 자동차 배에 싣고 호수 건너기 | 방법과 금액

오늘은 독일 남부 콘스탄츠(Konstanz) 도시에서 메어스부르크((Meersburg)까지 자동차를 페리에 싣고 보덴 호를 건너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배를 타고 호수를 건너

designstory.tistory.com

 

저는 아직 유럽에서 6년 밖에 살지 않았지만 보덴 호수는 딱 제가 생각하던 유럽의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호수 위엔 하얀 보트들이 정박해 있고 자유롭게 강아지와 패들보드를 타고, 뜨거운 태양 아래 돗자리 깔고 누워 책을 읽거나 선탠을 즐기는 사람들..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남을 신경 쓰지도 않으며 자신만의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모습! 

저도 그곳에 잠시나마 머물며 동화되어 가봅니다.

 


그들과 항상 함께하는 강아지들


 

또한 유럽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반려견 문화!! 특히 독일은 반려견에게 매우 우호적이라 웬만한 곳은 함께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강아지 입양 후 초반에 식당이나 카페, 아이스크림 집에 들어갈 때마다 조심스레 '강아지 들어가도 되나요?'  물었는데 뭘 당연한 걸 묻냐는 듯한 반응들이 놀라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는 모습들이 너무나 자연스러웠습니다. 아! 물론 박물관, 미술관, 교회, 마트, 성 내부 등은 강아지 입장 안됩니다. 입장 제한된 곳 앞에는 얌전히 주인을 기다리는 강아지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독일에는 강아지 해변이 따로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독일의 가장 멋진 강아지 해변 관련된 글 링크해 두겠습니다.

https://www.reiseuhu.de/blog/deutschland-hundestraende/

 

Die tollsten Hundestrände in Deutschland

Wo liegen die tollsten Hundestrände in Deutschland? Die Antwort sowie alle Vorteile und eine übersichtliche Karte der Strände bekommt ihr in diesem Artikel!

www.reiseuhu.de

반려견 관련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이야기 해 볼께요.

 


소심하게 물 첨벙첨벙 해보는 울집 강아지


 

어느 곳에서 보덴 호수를 즐길까 알아보다가 라이헤나우(Insel Reichenau) 섬을 바라보는 쪽이 있어 가보았습니다.

 

*주차장 정보

https://goo.gl/maps/vaSMfiqKG5mWbHXx6

 

Parkplatz · 78476 Allensbach, 독일

★★★★☆ · 주차장

www.google.com

2023년 6월 말 기준 주차비 무료였습니다.(계산 기계는 있었으나 비닐로 덮어둠) 왠지 성수기 때에는 주차비 받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어쨌든 주차를 하고 알렌스바흐(Allensbach) 기차역 다리를 하나 건너면 천국이 나타납니다.

 


알렌스바흐(Allensbach) 역 기찻길


 

정말 평화로운 모습이었습니다. 강아지와 산책 나온 사람들도 많았고, 호수를 바라보며 친구들과 수다 떠는 학생들, 유유자적 물에 떠있는 백조들까지.. 그래도 뒤쪽으로 마을이 자리 잡고 있어서인지 굉장히 조용했습니다. 저도 돗자리 깔고 앉아 잠시 이 공기와 느낌을 즐기며 머물다 갑니다.

 



 

다시 15분 정도 차를 타고 돌아온 숙소 앞 보덴 호수..

 

*숙소정보는 아래글에 있습니다.

https://designstory.tistory.com/41

 

독일 남부 최대 휴양지 콘스탄츠(Konstanz) 숙소 추천 | 코오노 호텔&레스토랑(Ko´Ono Hotel& Restaurant)

오늘은 제가 독일에서 가장 사랑하게 된 도시, 콘스탄츠에서 묵었던 코오노 호텔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지난번 글에 콘스탄츠에 있는 마이나우 섬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이 숙소는 마이나우

designstory.tistory.com

 

낮이나 밤이나 어느 때에나 어느 곳에서 봐도 아름답던 보덴 호수(Bodensee)였습니다. 여름에 독일에 오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